“맞춤형 골프회원권으로 특화된 서비스 제공”

▶무기명 골프회원권은 누가 주로 찾나요?
“골프는 비즈니스든 친목이든 네 명이 함께하는 운동이라 동반자 모두 회원혜택을 받는다는 것이 선호됩니다. 과거엔 무기명 회원권이 고액이다 보니 비즈니스가 많은 법인 위주로 소유했으나, 최근에는 합리적인 금액대로도 무기명 회원권을 접할 수 있어 개인들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동안 이 시장에서는 입회금만 받고 약속한 혜택은 주지 않거나 ‘먹튀’하는 곳이 더러 있었습니다. 동양골프에서는 이를 막기 위해 어떤 장치를 두고 있나요?
“골프장을 경영하지 않는 일부 업체가 회원모집 후 사후 회원관리를 하지 않아 많은 골퍼들이 피해를 본 일이 있었습니다. 제휴를 맺지 않은 골프장에서 회원대우를 해준답시고 ‘페이 백’(pay back) 방식으로 운영하다 물의를 일으킨 곳도 있었고요. 우리는 회원 가입시 보증금에 대한 우리은행 보장, 이용(부킹 횟수) 보장, 계열사인 하늘빛컨트리클럽(퍼블릭 9홀)의 자유로운 이용 등을 약속합니다. 또 페이 백이 아닌, 골프장과의 제휴를 통해 특화된 골프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검증됐습니다.”

▶유명 골프장도 들어 있던데요. 회원권 구입시 그런 골프장에도 갈 수 있는 것이지요?
“그렇습니다. 제휴 골프장 중에는 회원권없이는 부킹할 수 없는 명문 골프장도 다수 포함돼 있습니다. 우리 4인 무기명 회원권의 가장 큰 장점은 골프장 한 곳이 아니라 직영골프장(1곳)과 체인골프장(15여곳)을 무기명으로 네 명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전국 골프장수가 500개를 넘어섰습니다. 무기명 회원권업체들에도 영향을 미칠 터인데요.
“무기명회원권이 선호되지만, 서울·경기 골프장 중 주중·주말에 이용가능한 무기명회원권을 모집하는 곳은 몇 군데에 불과합니다. 입회금도 3억∼10억원대입니다. 골프장이 많아도 소비자가 부담하는 그린피에는 직·간접세가 포함돼있어 회원제 골프장을 자주 이용하기는 부담스럽습니다. 우리는 제휴골프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특화된 ‘무기명 회원권’을 만드는데 노력할 겁니다. 고객들이 신뢰하는 업체만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 보고 ‘맞춤형 회원권’으로써 승부할 겁니다.”

▶충남 아산의 하늘빛컨트리클럽을 운영중인데요. 어떤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십니까.
“직영 시설을 통해 고객들에게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양골프(☎02-6959-4143)의 허브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곳을 시작으로 지역별로 계속 거점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펌]위 기사는 당사소식이 실린 아주경제 신문기사 (원문이 실린 신문사 기사)에서 가져온 기사입니다.

Author

댓글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