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YP골퍼입니다.

골프레슨 꼭 받아야할까? 레슨이 필요한가? 혼자서 연습 가능한거 같은데?

골프를 즐기는 골퍼가 저에게 한번 물어봅니다.

​A : 난 프로 할 것도 아니고 나 운동신경좀 있는데 그거 굳이 비싼돈 주고 골프레슨 받아야 해?

Aㅏ…그러면 학자 될 것도 아니고 사는데 지장 없는데 학교는 왜 졸업하셨는지요? 라고 대답하고 싶었지만..

 

JYP : 네, 굳이 안 받으셔도 됩니다. 근데 골프는요! 레슨을 안 받으시면 현 상태 유지가 아니라 퇴화 되는점 꼭 알아두세요!

A : 아니 요즘에는 유투브라던지 미디어에서 레슨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그거 보고 대충 하면 될꺼 아녀?? 나 한때는 100m를 12초대에 기록해서 육상선수 제안도 받고 그랬어~ 어디가서 운동 못한다는 소리 못 들어봤는데~

JYP : 자, 달리기 누구나 하죠? 직립보행 못하면 그건 인간이 아닙니다. 물론 신체적으로 불리함이 있다면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레슨영상 쉽게 찾을 수 있죠 그거 대충 보고 따라 할 수 있죠 그러면 실력도 대충인 상태가 될 거에요.

요즘 미디어나 SNS에서 충분히 아니 넘치도록 골프레슨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레슨을 하는 프로들도 본인을 홍보하기 위해 촬영을 하고 레슨프로들 마다 다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기에 아무거나 보면 혼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상위험이 생각보다 매우 급니다.

처음 해보는 동작이니 우리 몸은 어떤 근육을 써서 어떻게 할 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지도자가 올바른 길로 안내해야하는 책임이 있고 강습자는 지도자를 따르면 됩니다.
사람과 사람은 서로 언어로 대화를 이어가죠. 본인 기준에서 본인의 논리 방식대로 상대방과 대화를 합니다. 그러다 보면 내 기준에서 어긋나면 본능적으로 방어를 하기 위해 공격을 합니다. 이 생각이 강해질수록 고집이 있다고 말하며 소위 ‘꼰대’라는 수식어가 붙죠

물론 어떤 분야의 박사, 공인이라면 말이 다르겠지만 그분들도 틀린경우도 있습니다. 틀렸다기보다는 시대가 변화하며 새 정보가 항상 쏟아지는데 빨리 인정하고 습득을 못하면 어린것 들과 대화하기가 힘들다고 하십니다.

학교에는 선생님이 있고 병원에는 의사가 있고 골프연습장에는 레슨프로가 있죠. 다 이유가 있습니다.

건물을 지을 건데 기둥도 없고 ~ 설계도 없고 ~ 지반이 뭔지도 모르고 주변에 어떤 땅인지 이게 매립지 인지도 모르고 건물을 올리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기초가 탄탄해야 결과가 좋죠.

골프는 계속해서 실력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중간에 어려움이 찾아오고 그만큼 노력을 해야 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그 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해야 하죠.
제가 다시 물어봅니다.

JYP : 선생님, 레슨 안 받고 왜 프로처럼 잘 치려고 하세요? 잘 치는 분들은 그만큼 노력을 했으니 프로 같은 스윙과 비거리로 실력을 검증하죠.

A : 아니 그러니까 내 말은….. 음 그래…..

어떤 분야에서 전문가의 도움 없이 시작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앞으로 더 나아갈 때 이 방향이 바른길 인지 아니면 지름길이 있는지를 알고 싶은데 그에 대답을 아무도 안 해주는겁니다.

지름길이 아니더라도 바른길로 가야 실력이 늘면서 재미도 붙고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습니다.

본인만의 추구하는 목표치가 다 다르기 때문에 독학으로 골프를 배운 사람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본인도 어렵게 알아낸 기술? 테크닉을 다른 사람에게 꼭 알려주고 싶어 합니다. 본인도 어렵게 알아냈는데 프로님들보다는 본인이 더 좋다고 착각하니까요. 그리고 필드에 가면 매너가 너무 없습니다. 그린에서 신발을 끌고 동반자의 기분 따위 생각 안 하며 본인 플레이만 신경 씁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안 가르쳐줬기 때문입니다.

미디어로 매너와 테크닉 관련내용/ 영상은 엄청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게 무엇인지 어떤 상황에서 어떤 행위를 해야 하며 동반자들과 즐거운 라운딩을 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영상이 가르쳐주지 못합니다. 자기의 스윙을 직접 본 프로만이 가르쳐줄 수 있는 거죠. 그래서 유료레슨은 생각보다 가치가 큽니다.

골프는 신사스포츠이니까요.

겸손하고 신중하게 경기에 임하는 골퍼가 필드는 물론 어디에서든 부러움의 대상이 될겁니다.

이런 메너와 실제 라운딩시 분위기와 매너까지 배울 수 있는 것도 골프레슨 이죠.

감사합니다.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