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골프레저문화를 선도하는 동양골프입니다.
동양골프에서는 2021년 골퍼들의 최고 관심사인 골프회원권의 인상여부에 대한 질문이 많아 그 답변글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먼저 2020년도의 골프회원권에 대한 분석을 드린다면
2010년이전과 그 이후로 볼 때 2010년이후 급격한 골프회원권 시세하락이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락장에 있던 골프회원권의 수요는 점차 상승곡선을 그리다가 2020년 급격한 상승장으로 돌아셨는데 그 이유는 다들 알다시피 전세계적으로 닫친 코로나영향으로 급격한 상승이 있었습니다.
D회원권 거래소와 KB회원권 거래소의 분석결과로 보면 수도권등 중부권의 경우에는 회원권마다의 차이가 있지만 평균 22.45%가 올랐으며, 이는 전국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제주도는 약21.23% 상승으로 침체기를 벗어낫다고 볼 수 있으며, 호남권은 약8.4% 영남권은 16.8% 상승한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처럼 2020년 골프회원권의 급격한 상승요인인 코로나로 인해 해외골프수요가 사라졌고, 실내스포츠보다는 실외스포츠가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인식이 생기면서 국내 골프수요가 급격히 상승되었고 이는 골프회원권 가격도 급격히 끌어올린 이유가 되었습니다.
2021년도 골프회원권의 상승곡선은 어떻게 전망될 것인가?
2020년 6억원에서 12억5천만원으로 상승한 남촌 컨트리클럽처럼 초고가 회원권의 시세는 당분간 계속 될 전망입니다. 예약보증이 중요한 회원권 해택이 보다 더 중요한 한해가 될것으로 판단되며, 이에 중소 골프장의 회원권또한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회원권 거래소의 G00부장은 “2021년 골프회원권 시장은 전년도에 이해 한동안 꾸준한 상승이 명확하며, 이는 카트비등 모든 부속비용의 상승 또한 명확히 인상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하면서 골퍼들은 시장에 있는 골프회원권의 장단점을 잘 따져 슬기로운 골프활동을 즐기는게 가장 합리적인 골프활동이라고 합니다.
동양골프에서는 신년을 맞이하여 여러 회원권 상승이 있으며, 아직 전년도 금액으로 진행하는 상품이 있을 수 있으니 빠른 상담을 통해 좋은 정보를 얻기를 바랍니다.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