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골프소식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기사 원문은 호주 골프잡지 골프오스트리아 매거진기사를 참조하였습니다.

한국에서의 골프문화는 아직까지 성인위주로 진행되는 것이 추세이나 호주에서는 케츠프레이즈가 “모든 사람을위한 게임이고 평생을위한 게임입니다.” 라는 관점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호주 오스트리아 매거진 기사를 번역해 보았습니다.

골프의 여름 붐

호주 골프는 여름 동안 엄청난 참여율을 기록하며 새로운 인기의 물결을 타고 있습니다.
오늘 Golf Australia가 발표 한 수치에 따르면 골프의 핸디캡 라운드가 전년 여름 수치에 비해 2020-21 년 여름에 12 % 증가했습니다.

이 수치는 2020 년 12 월과 2021 년 1 월 ~ 2 월에 걸쳐 전국적으로 전산화 된 GOLF Link 핸디캡 서비스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GA에 의해 추적됩니다. 여기에는 경기 수가 크게 증가한 캐주얼, 비장애 골프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020-21 년 여름에는 289 만 라운드를 치 렀지 만 전년 여름에는 258 만 라운드를 치렀습니다.

골프에 고무적으로 가장 큰 발전은 저연령층에서 이루어졌습니다.

10-14 세 그룹은 30.2 %, 20-24 세 그룹은 54.5 %, 25-29 세 그룹은 여름에 49.8 % 증가했습니다.

주 중 뉴 사우스 웨일스는 3 개월 동안 22.6 %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퀸즐랜드는 20.8 % 증가로 그 뒤를이었습니다.

뉴 사우스 웨일즈와 퀸즐랜드는 지난 여름보다 무려 25 % 나 더 높은 여성 라운드에서 가장 큰 점프를 기록했습니다.

핸디캡 골프 라운드는 2020 년에 가장 인기있는 골프 주 중 하나 인 빅토리아에서 겨울 동안 골프 코스가 폐쇄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 % 증가했습니다. 전국적으로 2019 년 1,073 만 라운드에 비해 1,106 만 라운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수치는 GOLF Link 서비스가 호주의 제휴 클럽 전반에 걸쳐 포괄적 인 도달을 제공 한 10 년 동안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수준입니다.

Golf Australia의 최고 경영자 인 James Sutherland는 지난 12 개월 동안 골프 참여가 뚜렷하게 급증했지만 게임은 더 성장할 수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2020 년 클럽 회원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2020 년 10 월 말까지 42,000 명 이상의 신입 회원이 호주 전역의 클럽에 가입하여 연간 수치가 크게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golf.org.au의 웹 사이트 트래픽도 증가했습니다. 여름의 7 주 동안 (12 월 15 일부터 1 월 31 일까지) 웹 사이트는 2019-20 년 같은 기간에 비해 사용자가 11 % 증가하고 신규 사용자가 16 % 증가했습니다.

“작년 초부터 수집 한 모든 데이터는 골프 클럽과 시설이 다시 번성하고 있다는 일화를 통해보고들은 내용을 강화했습니다.” – James Sutherland

채널 세븐의 미니 골프 리얼리티 쇼 홀리 몰리는 지난달 개막 날 밤 983,000 명의 시청자와 시청률 경쟁에서 승리했으며, 골프가 선수들을위한 새로운 진입 점을 모색하는 환경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우리는 가족과 아이들이 Holey Moley를 받아들이기를 기대했지만 대중의 반응은 우리의 기대를 훨씬 뛰어 넘었습니다.”라고 Sutherland는 말했습니다. “호주 전역의 많은 미니 골프 시설에서 나온 피드백을 통해 Holey Moley는 수많은 어린이와 젊은 성인이 클럽을 손에 들고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영감을주었습니다. 우리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정말 신나는 일입니다.”

해외에서도 골프가 세계적인 붐을 겪고있는 상황이 비슷합니다.

골프 데이터 텍에 따르면 미국에서 2020 년 총 골프 라운드는 2019 년보다 13.9 % 증가했으며이를 기록적인 증가로 설명했습니다.

이전 최고 수치는 2012 년 라운드가 5.7 % 급증했으며 Golf Datatech는 1998 년 이후 수치를 제공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는 2020 년 후반까지 진행된 라운드가 9 월에 39 % 상승한 것으로보고되었습니다.

“골프는 안전하고 야외에서 건강하고 사교적 인 방식으로 시간을 보낼 수있는 그 자체가 정확히 무엇인지 보여지고 있습니다.”라고 Sutherland는 말했습니다.

“작년 초부터 우리가 수집 한 모든 데이터는 골프 클럽과 시설이 다시 번창하고 있다는 일화를 통해 우리가보고들은 내용을 강화했습니다.

“우리의 임무는 이러한 증가가 일시적인 급증이 아닌 장기적인 추세의 일부가되도록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만들어진 땅 위에 계속해서 건설하는 것입니다.”

Sutherland는 Get Into Golf, MyGolf 주니어 클리닉 및 여성 참여 전략 인 Vision 2025와 같은 참여 프로그램이 모두 풀뿌리 수준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골프는 참가자들에게 상당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이는 지난 12 개월 동안 특히 가치가있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위한 완벽한 게임입니다.

“모든 사람을위한 게임이고 평생을위한 게임입니다.”

끝으로 한국도 골프연령대가 많이 낮아지고 있는데,,호주등 외국은 그 추세가 우리완 달리 연령층이 전연령대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같단 생각입니다.

Author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