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주최한 ‘2021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2021년 10월 10일 일 제네시스는 “10월 7일부터 이날까지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개최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즌 2승으로 다승 공동 1위에 오른 서요섭, 박상현을 비롯해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선수들과 대회 역대 우승자 김태훈, 이태희, 김승혁 등 최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이재경이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총상금 15억원)에서 역전 우승을 차지하며 통산 2승을 수확했다. 이재경은 10월 10일 인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7천451야드)에서 열린 제네시스 챔피언십 4라운드까지 최종합계 14언더파 274타로 정상에 올랐다. 3라운드까지 8언더파 208타로 선두 고군택(22)에게 4타 뒤진 공동 4위였던 이재경은 이날 보기 없이 버디 6개로 6타를 줄이며 역전 우승을 만들어냈다. 2위 신상훈(23·12언더파 276타)에게는 두 타 차로 앞섰다.
이재경은 2019년 9월 우성종합건설 아라미르CC 부산경남오픈 이후 2년여 만에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통산 2승을 거뒀다. 2019년 데뷔 시즌 우승과 함께 신인상(명출상)을 받은 이재경은 지난해엔 최저 타수상(덕춘상)을 받고 대상·상금 3위에 올라 투어 정상급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상금 51위, 대상 포인트 42위에 머물러 있었는데, 직전 대회인 2주 전 현대해상 최
경주 인비테이셔널에서 공동 9위에 올라 시즌 첫 톱10에 진입한 뒤 최다 상금 대회에서 우승까지 해냈다.
우승 상금 3억원을 받은 이재경은 당장 14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더CJ컵 출전권과 내년 유러피언투어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 나설 기회도 잡았다.

이날 챔피언조의 앞 조에서 경기한 이재경은 2∼4번 홀 연속 버디를 뽑아내 고군택을 턱 밑까지 뒤쫓았다.
공동 2위에 3타, 이재경에겐 4타 앞선 12언더파 단독 선두로 4라운드를 시작한 고군택은 이재경의 추격전 속에
4번 홀(파4)에서 급격히 흔들렸다.
티샷이 오른쪽 깊은 러프에 들어간 뒤 두 번째 샷은 반대편 물에 빠지고 말았다. 네 번째 샷을 그린에 올렸지만 결국 더블 보기를 써냈다. 그즈음 이재경이 5번 홀(파3)에서도 버디를 잡아내면서 단독 선두가 됐다.
고군택은 5∼6번 홀 연속 보기, 9번 홀(파4) 더블보기로 걷잡을 수 없이 무너졌고, 오히려 이후엔 신상훈이 이재경과 한 타 차 우승 경쟁을 펼쳤다.
이재경은 12번 홀(파4) 그린 주변 벙커에서 올린 세 번째샷이 경사를 타고 미끄러져 약 8m의 어려운 파 퍼트를 남겼으나 지켜내며 순위표 맨 위를 사수했고, 16번 홀(파4) 버디로 신상훈과 두 타 차를 만들며 승기를 굳혔다.
이재경은 “좋아하는 코스와 대회에서 통산 2승을 해서 기쁘다”면서 “올해 기복이 많고 힘든 시기도 있었는데, 포기하지 않으면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연습했다. 코스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우승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디어 동선 분리 및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빛난 제네시스 챔피언십 제네시스 측은 공식 호텔 내 선수 전용 동선과 공간 제공, 경기전 출전 선수 전원 코로나19 검사 의무화, 전 공간 발열 체크를 위한 방역 게이트 운영, 매일 클럽하우스 내부소독, 선수, 관계자, 미디어 동선 분리 등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을 구축했다.
이번 대회는 PGA 투어 ‘크리스찬 하디’ 수석 부사장과 유러피언 투어 ‘키스 펠리’ CEO가 대회장을 찾아 직접
‘2022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및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출전권을 우승자에게 전달했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국내 골프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이제 양대 투어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선수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국내 남자 골프 선수들의 조력자로서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찬 하디 PGA투어 수석 부사장은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CJ컵, 2019 프레지덴츠 컵 그리고 이번 유러
피언 투어와 공동 개최하는 스코티시 오픈까지, 제네시스는 꾸준한 스폰서십으로 골프 후원의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왔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유능한 한국 선수들이 더 많은 기회를 제공받게 될 것이며, 한국의 골프 문화가 세계적으로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키스 펠리 유러피언 투어 CEO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올해 초 유럽 진출과 더불어 이번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이 유럽 시장의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 될 것이다”이라며 “특히, PGA와 공동 개최로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될 것이며 이러한 경기에 한국 선수들이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이 닫혔습니다.